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국의 대표 음식, 액티비티, 그리고 추천하는 활동

by 평화와사카린 2025. 3. 7.
반응형

태국은 풍부한 음식 문화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태국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즐길 만한 액티비티, 그리고 추천하는 활동을 소개하겠습니다.

태국의 대표적인 음식, 팟타이

태국에서 꼭 먹어봐야 할 대표 음식

태국은 다양한 향신료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독특한 맛을 자랑하는 요리가 많습니다. 특히 팟타이와 똠양꿍, 망고 찹쌀밥은 태국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음식입니다. 차례대로 소개해드릴게요. 

  • 팟타이(Pad Thai): 태국식 볶음 국수로 새우, 닭고기, 숙주, 달걀, 땅콩 등을 넣고 타마린드 소스로 볶아 만든 요리로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입니다. 방콕을 간다면 팟타이로 가장 유명한 Thipsamai(팁사마이)나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Baan Pad Thai(반 팟타이)를 추천합니다.
  • 똠얌꿍(Tom Yum Goong): 태국식 매운탕입니다. 보통은 새우가 들어가지만 새우 대신 다른 해산물을 넣어 먹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레몬그라스, 고추, 라임즙, 코코넛 밀크가 들어가 매콤하고 시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신선한 해산물과 향신료의 조화가 매력적인 태국 대표 국물 요리입니다. Pe Aor Tom Yum Goong (페 아오 톰얌꿍)에서는 새우 대신 랍스터를 넣어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방콕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로컬 맛집 Tom Yum Goong Banglamphu도 참고하세요.
  • 망고 찹쌀밥(Mango Sticky Rice): 태국식 전통 디저트입니다. 달달한 코코넛 밀크에 찹쌀밥과 신선한 망고를 곁들인 태국 전통 디저트를 즐겨보세요.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망고 디저트 전문점인 Mango Tango(망고 탱고), 치앙마이에서 인기 있는 망고 찹쌀밥 가게 Boon Marsan(분 마르산)를 추천합니다. 

태국에서 즐길 만한 대표 액티비티

태국은 도시, 해변, 정글 등 다양한 환경이 있어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많습니다. 여행자의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장소 각각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활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도시(방콕): 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현대와 전통이 공존합니다. 왕궁과 사원을 투어 할 수 있고 야경과 야시장의 활발함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야경 감상과 함께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디너 크루즈도 인기입니다. 샹그릴라 호화 디너 크루즈는 고급스러운 요리와 라이브 공연을 제공하고 차오프라야 프린세스 크루즈는 태국 전통 음식과 라이브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야시장은 Chatuchak Market(짜뚜짝 시장), Asiatique The Riverfront(아시아티크), Train Night Market Ratchada(달랏롯파이)가 대표적입니다. 
  • 해변(푸껫, 꼬따오, 피피섬): 태국의 바다는 맑아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 명소로 유명합니다. Phuket(푸껫)은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양 액티비티 여행지로, 맑은 바닷물과 다양한 해양 생물 덕분에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의 천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imilan  Islands(시밀란 군도)는 대표적인 다이빙 명소로 세계적인 다이빙 명소이기도 합니다. Pipi(피피섬)도 마찬가지로 다이빙과 스노클링의 명소인데요. 푸껫에서 배를 타고 1시간 정도 가면 갈 수 있습니다. 한편, 다이빙 라이선스를 따고 싶다면 가장 저렴하게 딸 수 있는 Koh Tao(꼬따오)를 추천드립니다. 
  • 정글(치앙마이): 동물 학대 없는 윤리적인 코끼리 보호구역에서 코끼리를 돌보고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코끼리 보호구역인 Elephant Nature Park (엘리펀트 네이처 파크)와 코끼리와 직접 교감하고 돌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하는 Patara Elephant Farm(파타라 엘레펀트 농장)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한편, 울창한 열대 우림을 걷는 정글 트레킹을 비롯해 카약킹, 래프팅, 동굴 탐험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태국에서 특별히 추천할 요소 

태국은 다양한 마사지와 스파, 온천 시설이 잘 발달되어 있어 피로를 풀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집으로 돌아가기 전 마사지 혹은 온천하는 걸 추천합니다. 

  • 태국 마사지 (Thai Massage):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전통 마사지 숍인 Wat Pho Thai Massage School(왓포 마사지 스쿨), 고급스럽고 깔끔한 체인 마사지 숍인 Let's Relax Spa(렛츠 릴렉스 스파)를 추천드립니다. 
  • 온천 & 핫스프링 체험: 태국 북부 지역과 일부 섬에는 자연 온천이 많습니다. 치앙마이에서 가장 유명한 San Kamphaeng Hot Springs(산깜펭 핫 스프링)과 Krabi(끄라비)의 자연 온천 Klong Thom Hot Springs(클롱 톰 핫스프링)을 참고하세요.

팟타이, 똠얌꿍, 망고 찹쌀밥 등 태국만의 독특한 미식을 즐기고 태국의 도시, 해변, 정글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알찬 계획 이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 전통 마사지를 받거나 온천에서 피로를 풀면 완벽한 계획입니다. 

반응형